페이지

2016년 3월 14일 월요일

start_pvbapp을 이용한 pvbrowser 실행 방법

실행 파일 위치 : pvb설치디렉토리\win-mingw\start_pvbapp.exe

start_pvbapp.exe를 실행하고자하는 폴더나 위치(예: 배경화면)에 복사한 후 사용하자.
이떄 복사한 위치에는 inifile도 같이 있어야 한다.

  • 사용법 : start_pvbapp inifile
  • 사용예 : start_pvbadpp test.ini

 start_pvbapp 이 시작되면 다음의 순서로 실행된다.
  1. 지정된 inifile 을 읽어들인다.
  2. 선처리 수행 ( [prepare]에 기술된 내용)
  3. 백그라운드에서 pvserver를 실행한다.
    %백그라운드에서 서버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dos command창이 나타나지않는다.
  4. pvbrowser를 실행한다.

>> 기본 test.ini 파일


Prepare

 서버 및 브라우저가 실행되지 이전에 실행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검사한 후, 실행되지 않고 있고 있다면 지정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스크립트 파일, 기본값은 command=start_if_not_already_running.bat notepad, 즉  notepad가 실행되고 있지 않은 경우 실행하도록 되어 있다.

 start_if_not_already_running.sh 파일은 bash에서 실행되는 script 파일이다. GitHub에 보면 윈도우인 경우 .bat 를 이용하도록 되어 있다.(Github에는 윈도우용 스크립트가 존재하지 않음) 이 파일의 내용을 살펴보면 인자로 입력된 프로그램이 현재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한 후, 실행되지 않을 경우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어 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daemon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되어 있지만 윈도우 시스템의 경우 어떻게 사용하여야 할지 고민 해 봐야 할 것 같다.

Pvserver

 실행할 server 프로그램을 설정하자.
Path에 pvdevelop에서 컴파일된 실행 파일의 위치(경로)를 적어준다. 일반적으로 작업하고 있는 폴더의 하위 \release 폴더를 지정해 주면 된다.
executable 항목에는 컴파일된 실행파일명(서버 프로그램)을 적어준다.
parameter 항목에는 pvbrowser에서 사용할 port 값 이외에는 기본값을 사용하자.

기본 설정값

  1. server와 browser에서 사용할 port는 동일하여야 한다. 기본값은 5050
  2. bind_error, 마지막 client 종료시 자동으로 종료되도록 설정되어 있다.

Pvbrowser

pvbrowser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 실행파일 및 포트 설정


기술된 내용은 GitHub에 있는 내용을 참고한 자료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제점

윈도우에서 start_pvbapp을 이용하여 pvbrowser를 실행하면 한번은 제대로 접속하는 것 같은데 이후 reconnect 버튼을 누르면 연결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온다. 왜일까?...

  GitHub pvbrowser/pvb

댓글 없음:

댓글 쓰기